본문 바로가기

인도네시아어 쉽게 할수있다!

[인도네시아어 배우기] ---- mau ! ------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도네시아에서 꼭 쓰는 자주 사용하는 단어 마우! mau 를 하려고해요. 

 

 

"mau" (마우) 원하다, ~할 예정이다. 두가지 뜻이 있는데요. 같이 알아보도록 해요~ ^^

 

mau ke mana?  (마우 끄 마나?) 어디로 가려고?

mau apa? (마우 아빠? ) 뭐하고싶은데? 뭐 원해?

mau ini (마우 이니) 이거 원해

mau itu (마우 이뚜) 저거 원해

mau beli (마우 블리) 사고싶다

mau beli ini (마우 블리 이니) 이거 사고싶다

mau ke sana (마우 끄 사나) 저기로 가고싶다

mau di sini (마우 디 시니) 여기로 하고싶다.

mau makan (마우 마깐) 먹고싶다 / mau makan roti (마우 마깐 로띠)  빵이 먹고싶다 

mau minum kopi (마우 미눔 꼬피) 커피 마시고 싶다. / mau minum teh (마우 미눔 떼) 차 마시고 싶다

mau tidur (마우 띠두~ㄹ) 자고 싶다

mau jalan jalan (마우 잘란 잘란) 산책하고싶다

 

앞에다가 주어만 붙여주면 문장이 완성이 됩니다. 

 

saya mau ini (사야 마우 이니) 나 이거 원해 

saya mau makan roti (사야 마우 마깐 로띠) 나 빵먹고 싶다.

anda dari mana ? (안다 다리 마나?) (너,당신) 어디갔다와?

인도네시아는 인사로도 어디갔다와~~ 이런말을 자주 사용하는데요.

 

saya mau beli ini (사야 마우 블리 이니) 나는 이거 사고싶어

saya mau jalan jalan (사야 마우 잘란 잘란)  나 산책하고 싶어

saya mau olah raga (사야 마우 올라라가) 나는 운동하고 싶어

 

운동삼아  항상 걷는 길.. 요즘음 집콕이라 걷고 싶다는 생각이 더 자주 드네요

아파트 내 산책로... 요즘 같은 시기는 더욱 운동을 해야할것같아요. 

건강하시고요 좋은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