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donesia

[자카르타 한국인 확진자] 10명째 자진 동선공개

[COVID-19] 9월 5일 누적확진자 190,665명 사망 7,940명 회복 136,401명

전날에 비해 확진자가 3,128명이 추가되어 4일째 3천 명이 넘는 신규확진자가 발생하며 누적확진자 19만 명을 넘었습니다.

지역별로는 자카르타에서 877명의 신규확진자가 발생했고, 다음으로 동부자바에서 326명, 중부자바에서 258명, 서부자바에서 228명, 발리에서 165명, 북수마뜨라에서 162명, 남술라웨시에서 154명, 동깔리만딴에서 128명, 파푸아에서 101명 등의 확진자가 추가됐습니다.

2020년9월 인도네시아 코로나19 상황

 

인도네시아 인구수 2억7천만명이라는 수를 생각한다면 큰수는 아니지만 그래도 한국만큼 검사를 많이 자주 할수있는 상황이 아닌 인도네시아이기에 발표된 확진자보다 훨씬 많을거라고 감히 예상합니다.

 

인도네시아 현지인들의 비하면 한국인은 고작 10명이지만, 밀집된 지역에 동선도 많이 겹치는 상황이라 다들 조심 또 조심하고 있는 시기입니다.

저번주에는 확진자분중에 가족은 한국에 계시고 세대주인 남편분만 자카르타에 있는 분에게는 주변 교민들이 음식도 만들어서 힘내라는 메세지와 음식들을 많이 전달했다는 훈훈한 상황이 있었습니다. 

 

현재 한국인확진자분들은 증상이 경미하다는 이유 그리고 인도네시아 지정병원이 자리가 없어서 어떤분은 호텔에서 어떤분은 자택에서 자가격리를 하고있다고 합니다. 

 

사실 지정병원이 아니라도 다른 병원을 갈수는 있지만, 병원비가 어마어마하게 나올뿐더러 치료제가 없는 상황이라 

가서도 고생하고 더 악화가 될수도 있고 병원비가 적게는 1억루피아에서 10억루피아(천만원에서 1억원)정도에 엄청난 치료비 부담을 본인이 해야하기때문에 지정병원이 아닌 다른 병원을 찾아가는게 쉽지는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자카르타에서는 현재 이슈가 되고있는 것중에 하나는 "엘지전자"인데요. 

사실 엘지전자의 잘못이라고 말할순 없을거 같아요., 이미 6,7월부터 일본공장에서(자카르타 브카시,찌비뚱,찌깜빽 등에있는)보도가 안된 집단감염이 이미 있는 상황이고,

일본인 감염은 4,5월달의 3명의 확진자가 있다고 발표된 후로 현재까지는 없는건지, 있어도 발표를 하지않는건지... 발표된건 자카르타내에 소식은 없는 상황입니다.

 

8월중에 엘지전자에서도 현지인 직원이 코로나19 감염으로 사망한 뒤, 대규모 검사를 진행한 결과 협력사 직원까지 포함해 현지인 직원들 248여명의 집단감염 임을 알게 되었고, 그 와중에 한국인 1명도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엘지전자 공장증설공사 하도급사 H사 직원이 지난29일 PCR 검사결과 양성판정을 받았다" 고 하네요.

그 회사에 다른분은 증상이 있어서 가신건지 아님 철수해야하는 상황이라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한국에 돌아가자 마자 가족 전체 3명이 양성 판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자카르타 교민 코로나확진이 처음이였는데 시작이 엘지전자 공사 관련 협력사,하도급사 임직원과 가족으로 파악이되었으며 이로인해 현재 코로나 양성판정받은 한국인은 10명까지 늘어난 상황입니다. 

부디 코리언 클러스터로 가지않고 멈추길 간절히 바라며 오늘은 여기까지 올려봅니다. 

 

집콕하시는분들 화이팅! 힘들게 직장 다니시는분들도 화이팅! 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하루도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