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donesia

락다운된 자카르타, 백신접종해야 자카르타 입국,백화점 출입가능해요

안녕하세요
너무 오랫만에 티스토리에 입장한거같아요.
요즘은 무료한 시기이지만
맘도 몸도 너무 피곤한 시기를 보내는것같아요.
다행이도 아직까지는 코로나에 걸려서 아퍼서 병원을 간다거나 하지않았기에 감사함이 가득한 마음이 있지만요.
어딜 나갈수도 없고, 백화점도 자카르타 락다운 된 후로 가본적은 없는데여.
현재 분위기가 좀 풀리면서 백화점 입장은 가능하나 만12세 츨입금지. 성인은 백신을 맞은 증명을 보여주면 출입이 가능해요.
반면에 12세미만은 백신 접종이 안되기 때문에 아이 데리고 장도 보러 다닐 수 없는 상황이에여.
사는 곳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자카르타 분위기가 현재 그렇고요.
슈퍼,병원,은행,. 필수 항목들은 오픈을 하고있어요.
코로나 이후로 자카르타에 한국교민들이 많이 귀국하셨다고 해요.
코로나 직전에 인니에 (자카르타)오신분들이 가장 피해자인듯해여 관광 제대로 해보지못하고 계속 집콕에.. 제 지인중에 그런분이 계셔서 안타깝더라구요. 자카르타,발리,족자카르타,롬복 등 갈만한 곳이 많은데 ... 시기상 너무 피해를 보고있더라구요.
이번에 한국에 애들 데리고 갈까했는데 바로 계획을 접었어요
한국 다녀오면 인니 입국에 제한이 생기더라구여
그동안 자카르타 호켈 격리야... 이제는 다 알고있어서 5일격리는 해볼만 하겠다 했는데.. 인니입국 시 12세 이상은 무조건 백신을 맞아야 들어올수 있게되서 한국에서 교차접종받아서 들어오면 되는데 문제는 어린이들은 맞기 쉽지않더라구요.
성인들은 수소문하면 보건소나 어디서 교차접종해서 맞을순있는데 12세 이상인 어린이들은 접수조차 원하는 날안에 빨리 가능한게 아니니 주변 지인들이 나갔다가 정부에서 새정책을 내면서 인니에 입국을 못해서 못들어오신분들이 꽤 있어요.
그렇게 정책을 내놓고 다시 ㅎㅎㅎ 12세이상 어린이들은 백신 접종않해도 입국이 가능한걸로 바뀌면서 또 계획에 차질이 있는분들이 생기고 , 코시국이 사람 여럿잡는거 같아요 ㅎㅎ
건강만 하면 감사하다가도 여기 인니에 정부정책이 하루 지나 바뀌고 하니 알다가도 모를일이 생기네요.
며칠전부터 자카르타 락다운이 풀리면서 몰에도 꽤 연 가게들이 있는것같아요.
외출하시는 한국분들도 보이고요.

9살많은 형이 7살동생에게 영어책 읽어주고 착한 형이죠?^^


코로나는 항상 어디서나 조심해야하지만, 그래도 집콕으로 몇개월 아니 몇년있는거 같네요.
그러니 좀 분위기가 무겁지않으면 바로 차안이라도 밖에 한바퀴 돌고 오시는분 멀지만 차로 왔다갔다하며 콧바람 쐬러 가시는분들이 좀씩 계시네요

저희 아들이 중3인데 이번에 학교에서 백신접종 접수신청을 받아서 신청을 했어요. 언제할지는 모르지만 하면 몇명정도 수용해야하는지 조사 먼저하고 접수를 받았는데요
생각 보다 빨리 접종(시노백)을 하게됐어요.
돌아오는 수요일 18일에 한국학교에 가서 드라이브스루로 백신접종하고 각자 자차에서 20~30분 대기후 아무증상없으면 집으로 귀가하는 시스템이더라구요.

간만에 아이와 학교를 가게 될것같네요. 학교가 멀다 생각했던 때가있었는데 이번에 학교갈 일이 생기니 바람쐬러 고속도로를 타고 갈 생각하니 가슴이 벌써부터 뻥뚤리는 기분이네요~

백신 맞고 부작용없길 기도하며 , 모두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