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donesia

자카르타 코로나 심각.. 한인교민 50대분이 사망소식에 충격..

한참 잠잠했던 자카르타 코로나 확진자 소식이 여기 저기서 들려오네요..
교민분중 50대분이 돌아가셨는데요. 사후 검사하니 코로나 양성이였다고 합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인도네시아에서는 치료도 아무것도 안되기때문에, 인니에있는 한국분들이라면 다른 지병이나 아픈걸로 병원가서 코로나 확진만 받지 않고,(혹 현지종합병원에서 확진받았다면 비행기는 못탑니다)
개인적으로 몸이 이상증상이있고 또는 집에서 개인적으로 검사해서 양성이 나올 경우 당연 한국으로 가시는것같아요.
저라도 여기 인니는 치료가 안되니 운에 맡기는 것이기 때문에.. 참 무서운 현실이죠.

한국에 해외유입 확진자가 늘어나는 건 안타까운 일이지만, 개도국에서 살고 계신 한인분들은 다같이 느낄겁니다.
방법이 없는 나라에서 참다가 어떻게 될지 모르니 치료잘하는 내 나라 한국으로 가는건 당연하겠죠.

저희 아파트에도 기사가 확진판정을 받았다고 소식이 들어와서 아. ..이제 애들도 놀이터에서 노는것도 불안하고.. 어느 집 기사인지도 모르는데 애가 있는집이라면.. 그 아이가 내려와서 놀수도 있을거라는 생각을 해본다면.. 내가 스스로 마스크쓰고 조심할 수밖에 없는거같아요.
어디 가든 마스크는 필수고 손도 자주 닦고..

현재 자카르타는 하루 1.300~1500명이 계속 나오고있고 점차적으로 늘고있는 상황입니다.

인도네시아 전체 확진자수는 569.707명정도라고 하고요.
항상 느끼지만 검사받은 인원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이 수가 맞진 않을겁니다. 몇배는 더더 많을 거 같아요. ㅠㅠ

지금은 자카르타가 psbb전환기 시기라서 식당,백화점,등등 다 노말한 분위기인데 12월6일이후 어찌될지 다시 psbb강화단계로 바뀐다는 말도 들려요.

그렇게 되면 다시 백화점,식당 등등 오픈은 하되 다 배달서비스로만 식사가 가능하고 마사지등등 서비스업체는 물론 다 영업정지가 되겠죠...

자카르타에서 차타고 2.3시간 걸리는 반둥이라는 지역에 온천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화산도있고 요즘 예쁜 카페,캠핑장도 많이 있는곳이라 비행기타고 가기 부담스러운 교민들이나 현지인들도 많이 방문했는데요.

앞으로 반둥시는 코로나 확진자 증가로 psbb강화단계로 다시 돌아갈거라고 방문하지말라는 공지가 떳다고 하네요..

사업하시는분들 너무 힘드시겠지만 이 시기가 가족 모두 탈 없이 빨리 지나가길 간절히 바래봅니다~



자카르타 하늘이 이리 맑아졌어요 엄청 멀리있는 산까지 보이는 우기철 자카르타
아파트 내에 설치되어있는 - 손세척제,손씻을수 있게 설치해놨어요. 👍
코로나는 없는듯.. 무심할 정도로 하늘이 맑은 자카르타 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