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donesia

[인도네시아 코로나 확진자4,000명 넘다]

인도네시아 일일 신규 확진자가 4천명을 넘어섰네요 ㅠㅠ

자카르타는 일일 확진자 988명이고 서부 자바 470명,동부 자바 379명 등.. .. 

누적 확진자수는 240,687명입니다.

현재 자카르타 한인 확진자는 2명 추가되서 총 23명이 되었는데요.

저번주까지만해도 한국분들은 무증상 환자들이여서 1명은 호텔에서 자가격리하고 나머진 집에서 자가격리를 했는데요 

이번에 확진받은 한국분은 티푸스 증상처럼 설사,고열로 자카르타 메디스트라 병원에서 양성확진을 받고 입원중이시랍니다. 

메디스트라 병원은 병원비도 자비부담이고, 정부지정병원은 풀이여서 진료도 입원도 안되는 상황이라네요. 

지정병원에 간다해도 추가비용은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예를 들면 1인실,2인실 선택하느냐에 따라.. 

자비부담이면 정말 아픈것도 서러운데 병원비까지 ㅠㅠ 

치료도 한국처럼 의료시설이 좋은것도 아니고 정말 답이 안나오네요. 

정말 날씨가 좋을때 공기가 깨끗할때만 볼수있는 산들

무증상 경증환자 격리 장소를 자카르타 27개 호텔목록을 정하고 전국에 14.000명 수용시설이 가능하게 준비를 한다하는데요. 

 

사실 저 뉴스를 보고 좀 안심보단 더 걱정이 앞서네요. 

올초에 3월,4월중에 동부자카르타 지역에서 불시에 아파트에 인도네시아 코로나 검사단이 와서 무료니까 검사받으라고 해서 초창기다 보니 어떻게 해야할지도 모르고 무료라 하니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검사를 받았다고 하네요. 

그런데 거기에 한국분도 계셨는데, 검사 키트가 중국산이였을거같은데요 검사했더니 양성으로 나와서 

그분은 바로 잡혀? 갔었어요

 

인도네시아에 아시아선수촌 6동이 있는 곳에 갇혀서... 무증상,경증 , 그리고 심각한 증상을 안고 있는 환자들과 뒤섞여서 ㅎㅎㅎ 물론 동이나 층이 다를순있지만 전혀 관리가 안되는 곳에서 한국분이 1주일정도? 계셨던적이 있어요. 

 

그리고 결론은 다시 2차 검사하고 음성나와서 댁으로 가실수가 있었는데요. 

 

이렇듯 검사도 제대로 되는건지 잘못 양성나와서, 엄한 사람 잡아서 진짜 확진자들 사이에 있게되서 양성이 되버리는 꼴이 될까 그게 걱정이 되네요. 

 

코로나로 인해 차도 줄고 공기도 좋아진거 같긴하네요 하늘이 왜이리 맑고 예쁜지 ㅠㅠ

혹시나 외부에서 검사하는 사람들이 와서 무료라고 해도 절대!! 절대 !! 검사는 받으면 안될거같아요. 

 

점점 확진자는 늘고 정말 걱정이네요.  PSBB들어가도 더 늘어나는 추세니 ㅠㅠ

 

모두 건강이 최고입니다~~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