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donesia

[인도네시아] 천사의 과일이라고 불리는 파파야

파파야는 풍부한 비타민C,B,칼륨,마그네슘,섬유질등의 영양소가 풍부하며  여기에는 카로틴,플라보노이드와 같은 항산화제도 포함된다고해요. 이 성분들은 심혈관계 건강을 증진하고 콜레스테롤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고 감염을 예방하는데 건강한 피부, 점막 및 피부에 필요 훌룡한 식품이라네요.
하지만 이렇게 좋은 인도네시아에서 엄청 흔한 과일이라 좋긴한데 처음 먹을었을땐.. 왠. 꼬린내가 나는 과일인가 하고 생각했던 기억이 ㅋ 그래서 전 파파야를 먹을때 씨는 버리고 잘라서 먹기전에 라임을  뿌려줘요 그럼 그 잡내같은?  꼬린내가 사라지고 넘 부드럽고 맛난 파파야를 먹을수 있어요 ^^

 

가격은 예전보단 많이 오르긴했어요. 반쪽에 한국돈 5천원정도 하네요. 때때마다 다르긴 하지만 대략 이정도 가격대고 주택에 사시는 분들은 간혹 파파야나무도 심어서 따서 먹기도 하시는데 자카르타 시내에 사시는 분들은 사실 보통 아파트에 거주하기때문에 좀 힘들죠 내 나무 갖고있기엔 ^^;;

 

파파야를 자른 모양. 씨는 먹지않고 버려요.
"하이퍼마켓"이라는 롯데마트같은 이 나라 대형마트

점점 인니의 물가도 올라가고 10년전에 비해 족히 5배는 오른거같고 인건비는 10배 올랐어요. 집세는 그정도는 아니지만 워낙 자카르타 집값이 비싸요. ㅜㅜ

예전에 비해 몰도 (백화점) 좋아지고 살것도 많아졌지만 10년~15년 전만해도 몰에 가도 갈거없고 옷도 항상 한국에서 사왔는데 이젠 자카르타에서 다 살수있는 느낌이에여. 워낙 많은걸 팔고있어서 다만 좀 한국제품은 한국보다 많이 비싸다는것만 빼면 ㅎㅎ 

망고,자라,h&m  등등 저렴한 옷도 많이 있어서 쉽게 옷도 구할수있고 이젠 선진국같은 느낌이 드는 인니입니당. ^^